노재팬뉴스

국내 국내산으로 둔갑한 일본산 수입수산물 판매업소 11곳 적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Lv.5
작성자운영자 ADMIN
조회 1,573회 작성일 2019-12-09 22:35:25 댓글 3

본문

부산시 특사경에서 국내산으로 둔갑한 일본산 수입수산물 판매업소 11곳을 적발하였습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일본산 수입수산물 불법 유통·판매 행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부산시 특별사업경찰과(이하 특사경)는 지난 9월부터 11월 말까지, 최근 다량으로 유입되고 있는 일본산 수입수산물인 참돔·가리비·멍게 등의 불법유통 행위에 대한 수사를 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일본산 수입 활어와 어패류 등을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한 8곳과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3곳 등 11곳을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위반혐의로 적발했다. 또한, ○○구 소재한 수산물시장 내 28곳에 대해서는 현지시정 조치했다. 


 


  이번 수사는 최근 일본 수입수산물의 반입·유통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 만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일반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을 벌였다.


 


  이번에 적발된 업소들은 일본산 참돔ㆍ가리비ㆍ멍게와 중국산 낙지 등을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8곳과 일본산 멍게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3곳 등 11곳으로 부산시는 이들 위반업소에 대해 형사입건 및 행정처분 조치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A업소(○○구 소재)는 일본산 참돔 25.3kg을 국내산으로 원산지 표시하여 일반 손님에게 제공했고, B업소(○○구 소재)는 중국산 낙지와 일본산 가리비 20kg을 국내산으로 판매했다. C업소(○○구 소재 등) 등 6곳은 일본산 멍게 약 510kg을 국내산으로 판매하다 적발되었다.


 


  이들 8곳 일반음식점에서 일본산 등 수입수산물을 국내산으로 둔갑해 판매·유통된 수산물은 약 2,000kg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D업소(○○구 소재 등) 등 3곳은 일본산 멍게를 원산지 표시하지 않고 판매하다가 적발되었다. 특사경은 즉각 관할 구청에 통보해 행정처분 조치하였다. 


 


  이외에도 수산물시장 내에서 원산지 표시사항을 일부 누락하거나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원산지를 표기하는 등 표시사항을 경미하게 위반한 28곳을 현지시정 조치했다.


 


  부산시 특사경 관계자는 “먹거리 안전이 특히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불법 식품이 수입·유통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식약청 등과 긴밀히 공조해 수사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ec66fa27969fcf11bea04956c82eb606_1575898520_2786.jpg
 


추천1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잽잽님의 댓글

profile_image
Lv.2
잽잽
작성일

뭘 먹질 못하겠네요

답변

isyouna09님의 댓글

profile_image
Lv.1
isyouna09
작성일

일본산을 팔어? 살인자들아 아호;;;;

답변

lassie님의 댓글

profile_image
Lv.1
lassie
작성일

식품도 일본산에서 국내산으로 ....
이건 불매운동 방사능 오염때문이지 아닐까 일본인들이 우리보고  오염된것 먹으라고 아님 불매운동전부터 방사능 오염 때문에 우리 상인들이 비양심 적인 행동을 한것으로 ~~~
그냥 조심스럽게~~;; 전 적극적으로 노재팬 합니다
그것보다  한참 일본 드라마 유행할때 본 드라마
한국에서  본인 원작이라고 하면서 방송되는게 더  문제 아닌가요
분명 내용이 비슷한 것 같은데 제목을 기억 못해서요
요즘 티비에서 하는 드라마 내용 주제가  모두 일본 드라마 비슷
어디까지가 리메이크 인줄은  모르겠으나
방송사에서 그럼 안 되는것 아닌가요 지상파 종편 할것 없이  드라마 방송하는 모든 곳이요
전문가님 도움 필요해요
어떻게 티비에서 거짖을 방송하는지
방송사들은 양심도 없나
화나요 일본인들 말대로 냄비근성에  조금 금액 낮추어 주면 된다는~~

답변
전체 0건 1 페이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